Responsive Advertisement

위내시경 검사 전날 음식 커피 먹어도 될까

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는 잠재적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그런데 커피와 알코올 술처럼 무엇을 섭취할 수 있는지 무엇을 먹으면 안되는지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. 명확히는 검사 전날 밤 8시 이후에는 물을 포함한 모든 음식과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.


위 내시경 검사 전 음식 섭취

위내시경 검사는 진정제 유무에 관계없이 수행할 수 있지만 검사 전 최소 8시간 동안 금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 절차는 위염, 궤양, 용종, 종양과 같은 질환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현대의 식습관이 과식, 비만, 불규칙한 식사 시간으로 이어지면서 위식도 역류 질환의 발생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. 한국의 높은 위암 및 대장암 발생률을 고려할 때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는 매우 중요합니다.


빵과 커피

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전날 밤 8시 이후에 커피, 알코올, 심지어 물을 포함한 모든 음식과 음료를 금식하는 것이 좋습니다. 액체를 섭취하면 위벽이 얼룩져 시술 중 점막을 제대로 평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. 극도로 갈증이 나더라도 검사의 정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려면 삼키지 않고 입안을 헹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

위내시경 검사는 일반적으로 1~2년마다 시행되므로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. 전날 저녁 저녁 식사로 가볍고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식사를 선택하여 시술에 최적의 상태인지 확인하세요.


위는 산을 분비하여 소화를 돕고, 위산 역류나 작열감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위장 질환의 가족력이 있거나 본인이나 가족이 헬리코박터균이나 위장 약화에 문제가 있는 경우 위 건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